홈페이지 >

올해 대외 무역은 온화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4/2/17 16:42:00 20

대외 무역

"1월 대외 무역 상황은 예상 중에 올해 대외 무역 정세는 낙관적이다."15일 상무부 국제무역경제협력연구원 국제시장 연구부 부주임 특약 평론원새하얗다기자에게 직언하다.


이에 앞서 이틀간 세관 총서는 올해 1월 전국 대외 무역 데이터를 발표했다: 수출입 총액은 3824억 달러로 전년 대비 10.3% 증가했다.이'문 열기'는 지난해 연간 2.7퍼센트 가속화로 지난해 12월보다 4.1퍼센트 더 빨라졌다. 대다수 시장 참가자들의 예상을 넘어 올해 대외 무역에 대한 긍정적인 정서도 넘쳤다.


그러나 백명 등 전문가들은 1월 대외 무역 성장에 우연성 요소가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올해 대외 무역 형세는 전체적으로 크게 개선되지 않았고, 어떤 면에서는 더욱 심각하고, 지나치게 낙관적인 견해가 불충분하다는 점에서 가장 큰'비교적 미약한 온화성장'이 될 수 있다.일월 데이터는 추세가 없다.


세관 통계는 1월, 우리나라와 주요 무역 파트너 수출입 증가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그중 중유럽 쌍무 무역 총액은 14.6% 증가하였으며, 중미 쌍무 무역 총액은 8.8% 증가하였으며, 동맹 쌍무 무역 총액과 11.3% 증가하였다.무엇보다 1월 중일 쌍무 무역액은 지난해 전년 동기 대비 상승으로 전환하고, 쌍무 무역 총액은 1700억 5000억 5000억 원으로 7.8% 성장했다.


분석자들은 선진 경제체 전체적으로 온화한 국제적 배경 아래 미래 중국출구공간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객관적으로 보면 국제시장은 확실히 따뜻해지고 1월에 우리나라 수출이 다소 당기고 있지만 우연성 요인은 무시할 수 없다"고 말했다.백명은 1월의 무역 데이터가 설날 요인에 크게 영향을 받아 ‘ 실진 ’ 이라는 성분이 있어, 전년 추세를 대표할 수 없다고 본다.2월 설날 이후 기업의 상당 부분 업무량이 1월까지 앞당겨졌다.지난해로 2월 수출입 데이터가 눈에 띄게 떨어진다.


“외달의 데이터는 명절 요인이 많이 흔들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외달의 데이터는 추세가 아니다.”국가 정보센터 거시경제연구실 주임 소 쟁기라는 관점과 백명이 일치한다.


백명은 지난해 1월 수출입 총액이 전년 대비 27.04% 성장한 것에 비해 올해 1월 수출입 총액률이 높지 않다고 밝혔다.더욱이 1월 우리 인민폐는 동전보다 3% 에 달한다. 이 요소를 제거하면 대외무역의 실질적 속도가 더 낮다.실제로 세관본서에 따르면 위안화계에 따라 올해 1월 우리나라 수출입 총액은 2조34조원으로 전년 대비 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속 속도난 지속.


"다중적인 요소로 보면 올해 우리나라 대외 무역 성장의 기초는 지속적이지 않다."백명 분석은 우선 설 연휴가 끝나 주문 집행이 정상 상태다.그 다음으로 선진 경제체의 회복 과정이 얼마나 반복되는지, 특히 일본과의 무역관계와 확실성이 더 커지고, 우리나라 제품의 수요에 대해 일정한 억제가 있다.이 밖에 미국 연방저장소 지속 감소 QE 규모를 지속적으로 감축하거나 신흥 경제체 자본이 지속적으로 외부 도주, 신흥시장 화폐에 대한 평가 압력, 내부 구매력은 하락해 우리나라 수출에 부정적인 작용을 형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흥 시장은 급격히 발기하여 중국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으며, 미국이 재공업화의 추진에 따라 제조업도 과학기술 우세로 중국의 노동력을 압제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을 것이다원가 우세.


국내적으로는 상황도 낙관적이지 않다.한편, 생산 자료와 노동력 등 원가가 크게 오르면서 특히 인민폐의 지속적인 평가 상승으로 수출 기업의 이윤율을 크게 압축했다.한편 수출 퇴세율이 이미 단계적으로 높은 수준과 국제무역규칙에 이르렀기 때문에, 국가는 대외무역에 대해 너무 많고 더 큰 지지정책이 있을 수 없다.내외교도의 곤경에 이르자 기업은 이미 더욱 감당할 수 없다.


비즈니스부는 최근 한 조사에서 외수 부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이 77.9% 에 비해 원가 상승 영향이 54% 로 국제시장 경쟁이 수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상무부 뉴스 대변인 심단양은 이에 따라 2014년 대외무역 정세는 여전히 심각하고 복잡하고, 전년의 대외 무역 예상 증가는 지난해 7.6%보다 높을 수 없다고 밝혔다.


중국은행 국제금융연구소 고급 연구원 주경동 연구원은 연간 10% 의 수출입 증가가 어렵기 때문에 연간 수출 8%, 수입 7.5% 의 예측 불변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 대외 무역 속도는 전체의 거시경제 증속과 일치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너무 비관적일 필요는 없다. "백명은 “ 현재 크로드전자 비즈니스 발전이 급박하니 중소기업의 수출 증가를 촉진할 수 있다.또 새로운 무역 방식도 나타나기 시작했다.이우를 시점으로 한 시장 수출 무역 방식과 같이 흩어진 소상품을 대상품으로 합쳐 컨테이너, 집중 검사, 집중 검사, 무역 효율을 높여 거래원가를 낮추고, 이런 새로운 방식도 일정한 역할을 할 수 있다.종합적으로 보면 부정적인 요소도 있고, 상호 상쇄, 올해 대외무역은 비교적 미약한 온화성장일 수도 있다.

  • 관련 읽기

사치품 이 올해 설 에 추위 를 당했다

시장 시세
|
2014/2/17 15:42:00
19

선 아래 상업 발전 체험식 경제가 ‘ 아이 경 ’ 을 읽기 시작했다

시장 시세
|
2014/2/15 19:07:00
29

의류 업계의 출로는 상업 모드 혁신에 있다

시장 시세
|
2014/2/15 15:32:00
61

의류 방직 블록

시장 시세
|
2014/2/15 15:21:00
22

타오바오 설날'빈성 '기천고양이점 판매 10%

시장 시세
|
2014/2/15 11:41:00
83
다음 문장을 읽다

夸张另类假睫毛 塑造全新靓造型

化一个优雅眼妆没有几个男人能够抗拒的,让你看上去充满了女人味,无论是热恋还是已婚的情侣,拥有电眼都是调情的必备良器,接下来,世界服装鞋帽网的时尚小编就为大家带来全新的时尚资讯,一起来看看假睫毛如何秀出时尚风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