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세안 9대 주의점 예쁜 피부는 디테일부터
가을세수상식1: 세안 횟수가 많으면 안 된다
환절기의 기후는 피부를 건조하고 팽팽하게 만들기 쉬우며, 세안을 자주 하면 얼굴의 수분이 조금씩 빠져나가기 쉬우므로 세안 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다. 피부마다 하루 세안 횟수가 다르다.
건성 피부는 원래 기름기가 적은 피부에 속하기 때문에 세안을 많이 하면 피부가 더 건조해지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 세안할 때는 맑은 물로 직접 씻으면 되고, 저녁에는 얼굴이 더러워 클렌저로 씻으면 된다.지성 피부인 사람들은 항상 기름기가 가득하기 때문에 대부분 하루에 여러 번 얼굴을 씻지만 환절기에는 피부 겉이 기름지고 속이 건조하며 세안을 많이 하면 오히려 피지 분비를 자극하여 피부에 기름기가 더 많이 부족하게 된다.세안 횟수도 줄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마찬가지로 유지량이 너무 많이 빠져나갈 수 있다.
가을 세안 상식 2: 미지근한 물로 세안
환절기에 따뜻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우선 세수의 수온을 말해야 한다.어떤 사람은 비교적 게을러서 뜨거운 물을 좀 구하기 귀찮으면 직접 찬물로 세안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지성피부여서 아주 뜨거운 물로 세안하기도 한다.사실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은 미지근한 물로 너무 춥지도 뜨겁지도 않다.이렇게 하면 모공이 충분히 벌어지고 피부의 천연 보습 유분이 지나치게 없어지지 않는다.
가을 세안 상식 3: 부드러운 클렌징 폼 사용
여름에는 피부에 기름이 너무 많이 나와 지방제거력이 강한 폼클렌저를 즐겨 사용하지만 초가을에는 피부 기름 분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강력한 오일 컨트롤 폼클렌저를 사용하면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성질이 따뜻한 폼클렌저, 건성 피부는 촉촉한 폼클렌저를 선택해야 한다.
가을과 겨울에 사용하는 클렌저는 여름 때와 다르다. 스킨케어 전문가들은 현재 사용하는 클렌저는 세정력이 너무 강해서는 안 된다. 세정력이 너무 강하면 기름을 가져갈 수 있다고 말한다.그러나 세정력의 강약을 판별하면 세안후의 느낌을 위주로 할수 있다. 만약 세안후 피부가 팽팽해지고 온종일 건조하며 심지어 껍질이 벗겨지기도 하는데 세정력이 너무 강하여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비교적 적당한 세정력은 세안 후 10분 이내에 정상으로 회복되어야 한다.
가을 세안 상식4:클렌징 로션분량 너무 많지 않게.
세안을 할 때 어떤 클렌저를 사용하든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좋은 클렌저도 얼굴만큼 많이 사용할 필요가 없다.얼굴에 바르기 전에 클렌저를 손바닥에 충분히 거품을 내면 많은 사람들이 이 단계를 잊어버린다. 하필 이 단계가 가장 중요하다.클렌저가 거품을 충분히 일으키지 않으면 클렌징 효과는커녕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다.
{page_break}
가을 세안 상식 5: 클렌저는 거품을 충분히 내야 한다
얼굴에 바르기 전에 클렌저를 손바닥에 충분히 거품을 내면 많은 사람들이 이 단계를 잊어버린다. 하필 이 단계가 가장 중요하다.가을에는 얼굴에 때때로 먼지 같은 더러운 것이 잘 흡착되기 때문이다.클렌저가 거품이 충분히 나지 않으면 클렌징 효과가 없다.
가을 세안 상식 6: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가볍게 동그라미 마사지
클렌저는 거품이 생기면 손으로 시계방향으로 가볍게 동그라미를 치고 마사지하며 동작을 부드럽게 한다.마사지를 해야 모공 속의 때를 깨끗이 씻을 수 있다. 동작이 너무 거칠면 피부를 잡아당겨 잔주름이 생기기 쉬울 뿐만 아니라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할 수 있다. T자 부위는 피지 분비가 가장 밀집되어 있다. 세안할 때 여러 번 마사지를 할 수 있다. 눈 주위 부분의 피부는 매우 약하고 지성의 피지도 매우 적어 건조하기 쉽다.세안할 때 반복적으로 문질러 지나치게 세척해서는 안 된다.
가을 세안 상식 7: 세척 후 촉촉한 수건으로 얼굴에 가볍게 눌러
세안제를 피부에 흡수한 후에 세척해야 한다.씻을 때 절대 수건으로 힘껏 닦지 마세요. 그러면 피부가 상해요.가장 좋은 것은 비교적 촉촉한 수건을 사용하여 얼굴에 가볍게 누르고 피부가 깨끗해질 때까지 몇 번 더 누르면 피부에 미치는 피해를 줄일 수 있다.
가을 세안 상식 8: 세안 후 보습 수분
세안을 마치면 피부가 건조해지는데, 이럴 때는 바로 보습제를 발라야 한다!보습 토너를 사용하고 수분크림이나 로션을 사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할 수 있다.건성 피부인 사람은 알코올이 함유된 스킨 (알코올 성분이 함유된 수렴수를 사용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유분이 용해된다) 을 사용한 뒤 로션이나 크림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지성 피부는 시원하고 느끼하지 않은 수분 로션이 좋다.
환절기 세안 상식 8: 피부에 따라 다른 세안 원칙
기온이 차가워지면 얼굴에서 분비되는 기름기가 줄어들게 된다. 특히 건성 피부는 원래 기름기가 적은 피부에 속한다. 세안을 많이 하면 피부가 더 건조해지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 세안할 때는 맑은 물로 직접 씻으면 된다. 저녁에는 얼굴이 더러워 클렌징을 하면 된다.지성 피부인 사람은 항상 기름기가 가득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에 여러 번 얼굴을 씻지만 가을과 겨울에는 기름기가 여름처럼 많이 분비되지 않고 세안 횟수도 낮춰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기름기가 너무 많이 빠져나갈 수 있다.
가을 세안 상식 9: 가을, 겨울 외출 스킨케어 주의해야
차가운 바람에 피부가 날리지 않도록 하고, 자전거를 탈 때 안전모와 마스크를 착용하여 피부를 보호하는 것을 잊지 마라.피부과 의사는 가을과 겨울의 공기는 건조하고 차가운 편이며, 일반인의 피부 방어력도 비교적 떨어지는 때이기 때문에 기관차를 탈 때 안전모를 쓰지 않고 찬바람이 불어도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세안 방식은 일단 잘 골라야 돼요.제품피부는 크게 건성, 지성, 중성, 혼합성, 민감성으로 나뉜다.많은 사람들이 세수할 때 직접 서면우유를 얼굴에 짜는데 이런 방법은 사실 그릇된것이다. 정확한 방법은 클렌저를 손바닥에 짜서 거품을 낸 다음 클렌징을 해야 한다.클렌저는 얼굴에 1분 정도 머무르는 것이 좋습니다.지성피부와 복합성피부는 모공을 수렴하는 토너, 건성피부는 토너, 민감성피부는 리페어를 권장한다.세안은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차가운 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관련 읽기
- 광동 | 투자유치: 산두 조양구 방직복장산업 천억클러스터로 가속화
- 기술 보급 | 신소재: 신형 섬유소기 태양열 광열 전환 재료
- 지방 핫점 | 산업클러스터: 학교기업 협력, 대랑모직산업 고품질발전 조력
- 유행 색채 | 트렌드 컬러: 올 봄 여름 트렌드는 미리 알고 있다
- 허튼소리를 하다 | Supreme 최신 Box Logo 맨투맨 디자인
- 상장회사 | 강소양광 (600220): 고청화를 총경리, 륙우를 리사장 및 법인으로 초빙한다
- 시장 특제 | 증권사 보고: 우리 나라 복장선두기업 2월 성장추세 뚜렷
- 상회 협회 | 협회 동태: 하북성 방직과 의류 업계 협회 학습 양회 정신 열풍
- 허튼소리를 하다 | Y-3 새 신발 ITOGO 신발 디자인 감상하기
- 즉시 뉴스 | 공업정보화부: 2023년도 중소기업특색산업클러스터 신고 시작